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중국에서는 나이 22세의 천안문 여대생으로 불리우는 이름 펑린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녀가 중국과 대만, 홍콩에서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 sns에서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바로 공산당 칭송과 외국문화 배척입니다. 국수주의의 자간오라고 불리는 펑린은 대한민국 유명 연예인을 언급하며 한국에서 점점 유명인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열린 공산당 100주년 기념식에서 헌사를 한 펑린(馮琳)의 학력은 베이징 촨메이 대학교의 학생이며 아나운서 직업을 꿈꾸는 대학생입니다. 중국내에서는 천안문 맹세를 언급했던 펑린을 비판한 쑹스팅 여기자를 마녀사냥하며 웨이보와 페이스북 등 sns를 폐쇄하게까지 만들었습니다.

펑린은 1999년생의 나이로 중국 저장성이 고향이며 아버지는 담배회사 직원이며 어머니는 재봉실 가게 사장님입니다. 이번 발표보다 사람들은 펑린의 외모에 대해서 극찬하며 그의 미모가 중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170cm의 큰 키와 공부도 잘하며 이로인해 웨이보의 펑린 영상이 업로드 되자마자 1억뷰가 넘게 되었습니다. 나이키 불매운동도 선동하며 중국내에서 애국녀로 유명한 펑린인데 외국문화 배척에 대해서는 폐쇄적인 중국이 되는게 아닌가 걱정하는 시선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나운서와 기자 전공으로 방송과 금융, 증권, 연예 등 다양한 영역에서 목소리를 높일 직업을 가진 펑린(풍림)이 국제사회에서 어떤 평을 받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중국 톱배우 연예인같은 얼짱 외모로 중국전매대학의 대학표지모델인데 자칭 공산당이 낳은 아나운서라고 얘기하며 천안문 여대생 별명으로 불리우는데 중국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중국 일반인 미녀의 톱으로 떠오르고 있는 펑린은 작은 얼굴크기와 마른 몸매, 뚜렷한 눈코입 이목구비로 성형없는 중국 청순함을 대표적으로 칭한다고 합니다. 중국은 시진핑의 장기집권이 가시화 되는 모양인데 한국 관련 중국 연예인들도 퇴출이 거론되고 있다고 합니다.

배우 정솽은 탈세혐의를 잡아 540억원 벌금과 모든 영상을 삭제하고 있고, 엑소의 전 멤버 크리스는 성범죄로 구속수감되었습니다. 배우 자오웨이는 불명이며 배우 리롄제는 퇴출이 거론되고 있어 자국 칭송하는 펑린이 더욱 정부가 힘을 실어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 이슈로 중국의 행보가 관심이가며 앞으로 세계 정세를 어떻게 흔들어 놓을지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펑린 웨이보(冯琳Fairy) : https://weibo.com/u/633371415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