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독일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 나의 숙소를 잡았다면 기차나 지하철 그리고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할 것입니다.

그러나 기차는 가격이 비싸고 지하철보다 버스를 이용하는데 독일의 대중교통 버스로 유명한것이 바로 플릭스버스(Flixbus)인데요.

초록색으로 독일 시외를 빠르게 이동하는 플릭스버스를 프로으푸르트 중앙역에서 타는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그러나 방향을 잘못찾아 걸어서 이동한다면 거리가 멀어져 미로를 헤메는 기분이 될 수 있으므로 위치를 완벽하게 숙지하기 바랍니다.

 

먼저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을 정면에서 바라볼 때 사진과 같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중앙역을 끼고 계속 왼쪽으로 가다가 꺽이는 길이 나오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직진합니다.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옆문으로 바로 오셔도 되는데 이렇게 계속 가시면 반대편쪽에 아래의 사진과 같이 버스타는 정류장 같은곳이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플릭스 버스를 타는 곳인데 플릭스 버스는 아래와 같이 녹색 버스이고 플릭스 직원도 녹색 점퍼를 입고 있으니 바로 눈에 띄실 겁니다.

직원에게 예매 내역과 QR 코드를 보여주면 버스 시간을 체크해주고 안내를 도와줄 것이며 버스기사님이 큐알코드를 스캔해서 버스 티켓을 체킹하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플릭스버스가 악명이 연착관련해서 악명이 높다고는하나 미리 도착하여 직원에게 얘기하면 별 탈 없이 버스를 타고 목적지까지 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참고로, 플릭스버스 내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