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점심 시간인 12시 17분 핸드폰으로 커피 쿠폰이 날라왔습니다.

투썸플레이스에서 11월 22일까지 먹을 수 있는 아메리카노 레귤러 1잔 쿠폰이네요. 이 이벤트는 키움증권의 로보어드바이저 키우GO 목표설계 앵콜이벤트를 참여해서 받았는데요. 아직 이벤트기간이고 왠만하면 다 주는듯하니 꼭 신청해서 시원한 커피한잔하세요.^^

키움증권 어플을 실행시키고 좌측 아래의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왼쪽 주요메뉴에서 "이벤트"를 클릭합니다.

이벤트 2번째 키우고 목표설계 앵콜 이벤트인데 아직 10월 31일까지 38일이 남아있으니 커피쿠폰이 소진되기전에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여러사람이 자동차, 비행기, 환경 등에 대한 다양한 얘기를 키우고 로보어드바이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듯한 사진이네요.

대상은 영웅문S와 홈페이지 등 목표설계하기를 완료하고 기프티콘을 신청한 정회원에 한해서입니다. 먼저 목표설계하기를 눌러서 시작해야합니다.

AI자산관리 - 로보자산관리 - 설계하기의 메뉴로가서 목표를 설계하라고 알려주네요.

동그라미로 표시된 로보자산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설계하기에 목표설계 로보어드바이저, 자산배분전략은 무시하시고 "지금 목표를 설계해보세요!"를 클릭합니다.

나의 투자목표설계에는 해외여행, 1억만들기, MY드림카, 전월세보증금, 자녀양육비가 있는데 저는 1억만들기?를 선택했습니다.

1억만들기에서 목표금액이 1천만원부터 5천만원 3가지가 있는데 저는 3천만원 만들기로 선택했습니다.

정보제공동의를 동의하고 시작합니다.

맨처음에 돈을 모으는 목표를 물어보고 금액을 묻는데 기본입력되어있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선택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간선택인데 6년을 선택했는데 본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초기 투자금을 얼마나 투자할 계획인지 입력하는데 설정되어있고 월납입액도 고정되어있으니 다음을 클릭합니다.

연소득 설정 구간인데 본인에게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자산에 금융상품을 몇 퍼센트 투자하는지 설정합니다.

투자경험이 있는 금융투자상품을 묻습니다.

1. 은행 예금이나 적금, 국채, 지방채, 보증채, MMF 등

2. 금융채, 신용도가 높은 회사채, 채권형펀드, 원금보장형 ELS등

3. 신용도 중간 등급의 회사채, 원금의 일부만 보장하는 ELS, 혼합형펀드 등

4. 신용도가 낮은 회사채, 주식, 원금이 보장되지 않는 ELS, 시장수익률 수준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식형 펀드 등

5. ELW, 선물옵션, 시장수익율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식형펀드, 파생상품펀드, 주식 신용거래 등

 

저는 4번째에 속해있는 주식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금융투자에 대한 본인의 지식수준인데 저는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다고 체크하고 다음으로 갑니다.

금융상품 매수 목적을 생활비나 자산증식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시 진짜 채무상환이라고 생각되시면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투자할 때 견딜 수 있는 손실을 최소한의 손실로 체크했습니다.

금융상품 거래시 이익수준의 기대는 +10% 선택하고 다음으로 갑니다.

투자가능 기간을 본인에게 맞게 선택하시고 저는 2 ~ 3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총 자산대비 보유한 금융상품의 비중을 설정하면 되는데 100%로 꼭 설정하여야 다음으로 갈 수 있습니다. 100%보다 적거나 100%를 넘으면 다음으로 진행이 안됩니다.

본인의 투자성향을 안정형, 위험중립형, 공격투자형에서 선택합니다.

저의 투자위험성향은 적극투자형으로 되었네요. 이 타입은 투자원금 보전보다는 위험을 감수하여 투자수익을 추구하는 성격입니다. 주식 뿐만아니라 파생상품 등 위험자산에도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보면 되겠습니다.

설계할 포트폴리오 유형을 선택하는데 저는 ETF WRAP를 선택하기하였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ETF 투자시장을 2가지 중에 선택을합니다.

1. 원화투자형 ETF WRAP : 한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ETF에 환전없이 투자

2. 달러투자형 ETF WRAP :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글로벌 ETF에 달러로 환전하여 투자

설정결과 목표 달성가능성이 LOW?? ㅎㅎ 설정을 잘 못했나봐요. 이게 중요한게 아니니까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마지막 화면인데 여기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설계는 끝났고 저는 키우GO 자산배분형 랩 적극투자형으로 분류되었고 좌측하단에 "이벤트 신청하기"를 반드시 눌러주세요. 만약 다음을 클릭하면 처음부터 다시 실행해야할수도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었고 이제 다시 이벤트 화면으로 갑니다.

기프티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벤트 신청시 투썸플레이스 기프티콘은 차주 월요일에 일괄 발송됩니다. 주의할점은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에 동의하신 고객에 한하여 혜택이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벤트 성공하셔서 시원한 커피한잔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