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19 시대에 여행을 가기 힘들어졌고 집에서보는 넷플릭스나 유튜브의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이에 대리만족으로 여행 유튜버의 인기가 대단한데 그 중에 영어를 매우 잘하는 뜨랑낄로님의 상승세가 가파르네요.

뜨랑낄로님은 대단한 장점이 있는데 바로 영어실력입니다. 여행 유튜버의 기본인 언어를 잘해야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뜨랑낄로님의 영여실력이 더욱 각광받고 있는데 예전에 동영상에서 영어를 구사하는 여자친구도 영어실력에 도움이 되었다고 농담삼아 얘기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종종 라이브를하면서 질문에 Q&A 를 해주는데 추천하는 영어실력 높이는 방법은,

1. 팟캐스트

2. 미드 (The Office)

3. 음악, 팝송

4. 영화

5. 여친?(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이 정도 추천하는데 결국 가장 중요한점은 해외에서 적극적인 성격으로 대화를 나누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인기 수직상승중인 뜨랑낄로님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 조규명 (영상에서도 이름을 얘기할 때 "규", or "큐" Kyu로 많이 얘기하죠~ 영상을 많이봐서 알아요^^)

나이 : 31세 (1990년생)

가족 : 부모님, 큰누나, 작은누나 (부모님은 잠깐 한국에 귀국했을 때 집에 방문한 영상 봤어요. 너무 좋으시네요.)

집(사는곳) : 서울 용산구 후암동

학력 : 숭실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철학과에서 전과하셨다는데 인문대를 나오셔서 영어를 더 잘하시는건가요..?)

군대 : 육군 병장 만기전역 (개구리)

키 : 172.9 cm (키가 더 커보이시던데 거짓말없는 실제 키이신듯하네요.)

몸무게 : 74 kg (근육도 있어보이시고 항상 몸 관리를 위해 푸쉬업이나 헬스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파키스탄 영상에서 보니 축구는 보는건 좋아하는데 하는 건 안 좋아하시는듯^^)

종교 : 무교 (모태신앙으로 기독교로 부모님이 종교가 있으신듯하지만 본인은 없으신 것 같네요.)

취미 : 게임, 책 (어린시절에 게임과 무협, 판타지 책을 좋아했다고 하네요.)

좋아하는 음식 : 바나나

병? 알레르기 : 유당불내증 (우유같은 유당을 잘 분해하지 못하는 질병)

연예인 닮은꼴 : 래퍼 비프리, 축구선수 안데르송 데쿠

언어능력 : 영어, 스페인어 스피킹 구사

워킹홀리데이 경력 : 호주 바리스타 6개월, 캐나다 스키샵 1년, 뉴질랜드 바리스타 3개월 (도합 2년정도 워킹을 하셨으니 영어 실력지 좋지 않을수가 없으실듯.)

여행지역 ↓

- 유럽 : 포르투갈, 헝가리, 폴란드, 세르비아, 코소보, 알바니아, 터키, 이란

- 중남미 : 멕시코, 콜롬비아

- 아시아 : 파키스탄

유튜버 시작시 여행 경비 : 전 재산 2400만원(많다면 많아보이지만 적은 금액이네요.)

Trankilo 뜨랑낄로 뜻, 의미 : 스페인어로 평온한, 차분한, 릴렉스 이런 의미라고하네요.

직업인 유튜브 구독자 : 34만명 (지난번 1-2년전 영상에서 직장을 때려치고 어느정도 기간을 두고 구독자가 많이 늘지 않으면 유튜버를 그만두고 다시 직장으로 돌아갈거라고했는데 정말 말 그대로 떡상을 해서 이제 손에꼽는 유튜버가 되었습니다.)

<SNS>

1.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WqWR1sFAz9UsjwkFHEkBsw/featured

 

2. 유튜브 인터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PJ41FmFXdWKfhMaImeteew

(한글자막 없는 영어버전 인터뷰 채널)

현재는 851명이지만 앞으로 세계 각지의 남자, 여자 모든 인연들의 인터뷰가 이어질 것 같습니다.

 

3.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yu.joe/

게시물이 42개 뿐인데 팔로워가 7610명이나되네요. 저도 바로 팔로우 신청합니다.

 

4.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jindogs

뜨랑낄로님의 유튜버 시작 이유는 여행을 좋아하고 개인적으로 로컬의 느낌을 잘 살리는 유튜버가 되고 싶었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아프가니스탄 전쟁 접경지역 파키스탄에 이 시국에 여행하느냐는 논란도 있었지만 쿨하게 잘 해쳐나가는 모습입니다. 100만 구독 유튜버가 되는날까지 항상 초심을 잃지않는 성격으로 정직한 유튜버가 되기를 응원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