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달초에 삼성페이 이벤트로 삼성카드를 새로 발급받아 10만원 캐시백을 받기위해 삼성카드를 사용중입니다. 이번달 카드요금이 얼마가 나왔는지 확인하던중 명세서 내역에 처음보는 금액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월 300원씩 나가게 되어있는 삼성카드 문자도우미 서비스였는데 언제 가입했는지 기억이없고 바로 해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앱 메인화면인데 하단 홈, 마이, 앱카드, 혜택, 금융 메뉴중 마이를 클릭하세요.

이번달 결제예정금액은 290,951원이며 세부 사용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명세서를 클릭합니다.

전월 13일 ~ 금월 12일까지의 이용금액이 당월 25일에 결제되는 시스템이네요. 연간 받은 혜택이 4천원정도이고 이달에 받은 혜택은 2,789원이네요. ㅎㅎ

이번달 명세서 내역인데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문자도우미, 씨유, 지에스인데.. 어라 문자도우미가 뭐죠? 300원이 이용료로 나갔습니다.

클릭하고 개밍점정보 보기를 클릭합니다.

삼성본관으로 적힌 것과 통신비로 보니 삼성카드에서 문자나 카톡 서비스를 해주고 한달에 300원씩 받나봅니다. 가입한적이 없는것같아 바로 해지해야겠습니다.

검색에 "문자도우미"를 검색하여 서칭을 하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하기와 이용중인 서비스, 이용내역이 있는데 이용중인 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에 보이는 한화손해보험 2건과 문자도우미는 자동이체를 말하는 것입니다. 바로알림 문자를 클릭해주세요.

정기결제 이용내역으로 카드번호가 본인이 맞고 일시불이며 가맹점이 삼성카드 문자도우미네요. 행여나 문제가 있어보이면 삼성카드 고객센터 02-1588-8700으로 전화하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신청정보를 보니 제가 가입한건 맞는 것 같아요. 이름이랑 휴대전화번호도 맞고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수신 신청을 했네요. 월300원 작은돈이지만 무시하면 안되죠. 위 화면에서 "해지"를 눌러주세요.

본인 인증을 위한 pin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혹시나 카드, 휴대폰, 인증서, 지문으로 활용하셔서 본인인증하셔도 됩니다.

삼성카드 바로알림서비스 해지안내인데 해지 하시겠습니까? 당연히 해지입니다.

해지되었는데 해지일에 따라 일할로 계산하여 몇십원이라도 더 가져가네요. 역시 카드사도 장사를 해야하니 틀린말은 아니고 카드사용 내역에 문자도우미가 있다면 위 방법으로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