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 뿐만아니라 공모주 청약 열풍으로 증권사의 계좌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몇 달전 중복청약으로 인해 주요 메이저 증권사의 계좌개설이 인기였습니다. 저 역시 왠만한 계좌를 다 만들고 있으며 용돈이라도 더 벌어보고자 증권사 계좌만들기 노력중입니다. 이제 일반 고객들은 공모주 뿐만아니라 다른 투자처를 찾기위해 실권주나 스팩, BW/CB 까지 찾고 있고 저도 그러던 중.. 처음보는 증권사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38커뮤니케이션즈의 실권주 청약 스케쥴인데 진원생명과학과 강스템바이오텍에 "한양증권"??? 이름의 처음듣는 증권사가 있었습니다. 한양..?? 조선시대 느낌인가... ;; 그래서 좀 찾아보았습니다.

한양학원 및 기타의 지분이 40.45%로 소형증권사이며 한양재단의 금융사업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저의 목적은 실권주 청약이기에 비대면 계좌개설을 바로 찾아봅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시스템 도입과 개선의 작업으로 비대면 계좌개설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하였으나 6개월이 지난지금 업데이트 되지않았는데 하루 빨리 고객들을 위해 개설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그래서 지점을 방문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갈만한 곳을 찾아봅니다.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전국에 4개 뿐입니다.

A ~ F 까지 6개 있지만 E는 본사 건물을 지칭하는 것이고 F는 스타벅스이므로 빼면 서울 송파, 영등포, 경기 안산, 인천에 4개가 끝이고 지방에는 전무하네요. 어찌되었건 저는 고민하다가 서울 송파구 가락로 183 한양ATP 상가 2층의 한양증권 송파 RM센터로 출발합니다. 약 1시간 소요 후 도착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한양APT 상가입니다. 왼쪽 차량있는 쪽에 주차를 하시면 되는데 처음에 주차할 곳이 없어서 애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입구는 롯데슈퍼 송파점의 화살표로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서 계단을 올라가서 오른쪽 2층에 있습니다. 방문하였을 때 직원도 없고 대기줄도 없고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신분증을 들고 대기표를 뽑고 바로 갔는데 뭐 때문에 오셨냐 묻길래 실권주 청약 때문에 왔다고 하니 크게 묻지 않았습니다. 다만 신분증외에 주소 확인가능한 등본??을 요구하셨습니다. 마침 차에 주민등록등본이 있어서 보여줘서 다행이지 미리 안챙겼으면 헛걸음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계좌개설이 완료되었고 계좌번호가 적혀있는 카드를 주네요.

무지개 색깔을 입힌듯이 아기자기한 카드인데 은행이 없는 증권사이기에 제휴하는 은행은 KB국민은행으로 가상계좌도 카드 뒷면에 같이 제공해주네요. 송파RM센터 전화번호는 02)419-2100인데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필요하면 참고하십시요. 이어서 플레이스토어에서 한양증권 하이굿 Smart Plus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바로 실행시키면 되는데 카드에 있는 계좌번호와 본인 정보로 ID등록을 먼저합니다. ID 등록 시 비밀번호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초기화면 로딩중입니다.

한양증권의 알록달록 H가 인상적이네요. 

ID 등록을 했으면 공동인증센터에서 타기관 인증서를 등록하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에 바로 OTP 등록을 마치면 증권사 앱을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참고로 상상인증권도 동일한 구성의 어플리케이션의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아마도 제 생각에는 소형 증권사들 여러개가 모여서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듯 보입니다.

그냥 궁금해서 한양증권 주가를 살펴보았는데 놀랍게도 우상향으로 야금야금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최근에 상반기 순이익 503억원으로 최대 반기 실적을 보여주는 한양증권인데 비대면 계좌개설 시스템은 도대체 언제 만들어줄지... 고객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양증권이 한단계 점프업 하는 증권사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할 업무 개선인 것 같습니다. 이벤트도 같이 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