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19시대에 해외출장이나 이민자, 외국 거주자, 유튜버 등 많은 사람들이 한국과 해외를 오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백신여권이 준비되는 한편 아직까지는 백신접종 증명서가 요구됩니다. 그러나 해외입국시 공항입국심사대나 해외 현지 건물 출입시 백신접종증명서를 보여주면되는데 영문확인서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한글로 쓰여진 증명서를 보여주면 번역을하면 인정해주는데도 있고 아니면 출입이 금지되는 곳이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라며 캡쳐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COOV,쿠브 어플을 다운로드했을테고 실행시켜주세요.

블록체인 기반! 코로나19 백신인증 쿠프 어플이 PASS INFRA로 질병관리청에서 만들어 관리중입니다.

비밀번호 6자리를 틀리지 않게 입력해주세요.

메인화면에 이렇게 한글로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가 나옵니다. 저는 접종차수는 1차이고 백신제조사 화이자를 접종하였고 9월6일날 맞았습니다.

여기서 하단의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정 - 일반 - 언어 변경을 클릭합니다.

언어를 선택해주는 화면인데 현재는 한국어에 선택되어있고 영어, English를 눌러주세요.

영어가 선택되면서 selected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을 누르고 화면을 나가니 모든 메뉴가 영어로 변경되었습니다.

메인화면으로 가니 COVID-19 Vaccination Certificate로 나오고 KDCA 질병관리청도 영어로 나오네요. Vaccine Dose 접종차수는 1, Vaccine Manufactuere 제조사는 Pfizer 이며 Vaccination Date 는 이상하게 조금 아래로 삑??사리가 나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 영문확인서로 백신접종 확인시켜주면서 보여주면되고 2차까지 맞아야 확실한 출입이 가능하시 참고바랍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지원예정으로 써있는 외국어인 러시아어, 스페인어, 아랍어, 중국어, 프랑스어까지 지원되어 전세계언어가 서비스되면 위드코로나 뿐만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빠른 개선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