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후 4시 갑자기 자녀 증권계좌가 있는 IBK투자증권에서 출금고정지가 등록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월간 거래내역 및 잔고내역 반송?? 이거 이메일로 등록해놓은 것 같은데 왜 반송되었는지 의문입니다. 그래도 일단 계좌에서 출금이 정지되었기 때문에 해지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1. MTS, HTS, WTS 온라인상 주소 변경

2. ARS 반송해지(8번-4번)

 

상기 2가지 절차를 모두 진행해야하며 먼저 IBK투자증권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참 좋은투자? IBK FARM 농장?을 광고하는 아이비케이투자증권 로딩화면입니다.

제 관심종목 메인화면인데 IBKS스팩16호, 씨이랩, SK이노베이션, 삼성전자, 기업은행은 신경쓰지마시고.. 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화면인데 본인의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버튼을 눌러주세요.

메인화면 메뉴인데 "고객지원"을 눌러주세요.

고객지원 - 고객정보 - 고객정보변경을 클릭합니다.

고객 정보관리에서 이메일을 확인하고 자택연락처에서 자택주소와 전화번를 확인해서 틀린부분이 있으면 변경을 해주어야합니다.

그리고 거래내역 통보처가 이메일 또는 자택, 직장으로 되어있으면 온라인조회로 해놓으시면 좋고 배당 및 권리내역에 대한 실질주주 통보처 선택은 자택으로 해두시는게 낫습니다.

다음을 누르시고 SMS와 ARS중 추가인증을 원하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이 때 SMS 인증 이용요금은 무료이고 ARS인증은 유선전화 1건당 40원, 무선전화는 10초당 20원의 비용을 부담해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당연히 SMS인증을 선택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추가인증에서 어라..? 명의인증필요..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듭니다. 자녀계좌이기에 명의가 다른데 될까싶은데 한번 해봅니다.

 

통신사를 선택하고 약관 전체동의를 체크하고 인증번호 받기를 누러주세요.

3197[::] 나이스응답결과 오류가 발생하였고 예상했던 결과입니다. ARS 인증으로 해야겠습니다.

자택과 이동의 휴대폰확인하고 ARS 인증을 선택합니다.

보안인증의 비밀번호를 넣으면되는데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비번을 입력합니다. 보통 4자리이며 최대 8자리로 변경하지 않았다면 계좌의 비밀번호와 동일합니다. ARS 전화가 오고 8번-4번을 눌러 월간 거래내역 반송해지를 신청하면 되는데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우물정(#)을 눌러주세요. 비밀번호 입력하고 위탁계좌 01을 눌러주었습니다. 그러나.. 안된다고 영업점으로 전화하라고합니다. 자녀계좌라서 안되는 느낌이 들며 내일 IBK투자증권 영업점에 전화해 상담원한테 얘기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본인계좌면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될테고 상기 내용이 도움되셨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