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래에셋증권에서 지난 6월 3일~4일에 진행했던 전환사채(CB)에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장내채권 10,000원 기준으로 325천원 배정받았고 아직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만기 이자율이 없는 영구채권이며 표면이자율은 1%이고 매 3개월마다 사채의 이자를 지급해서 1번 벌써 받았습니다.

현재 CJ CGV의 주가는 29,200원으로 당시에 비해서 꽤 떨어진 상황이며 주당 전환가는 26,600원으로 아직 방어중입니다. 저는 11월 위드코로나하고 내년초되면 영화산업이 좋아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는데 요즘 넷플릭스 오징어게임도 그렇고 OTT 산업이 무섭게 성장하네요. 그래서 오랜만에 장내채권 잔고하고 수익률이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주관사였던 미래에셋증권의 엠스톡을 실행시켜주세요.

mStock의 실행화면인데 서버에 접속하고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세요.

메인화면에서 금융상품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편인증 로그인 진행화면인데 저는 지문으로 등록해놓았기 때문에 편리하고 원하시는 방식으로 로그인해주세요.

금융상품 - 장내채권 주문을 눌러주세요.

씨지브이32CB(신종) (전환/콜/후) 종목인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매수일 잔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매수일 기준으로 잔고인데 잔고수량은 3,250이며 6월 8일에 매수했으니 4달?이 다 되어가네요. ㅎㅎㅎ 매수단가는 채권이기 때문에 1만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수익률을 확인할 수 없었고 찾아보다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었습니다.

다시 메인화면에서 뱅킹/자산 - 자산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순자산총액과 평가손인은 비공개로하고.. 원화채권인 씨제이 씨지브이32CB의 손익률이 14.38%.. 아직까지는 수익률 괜찮네요. 좀 더 지켜보다가 CJ CGV에서 콜옵션 행사하길 기대해보며 주가가 오르면 주식으로 전환하고 아니면 채권으로 장기 보유할 생각입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채권 보유하신분들 수익률 확인하는데 도움받기를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