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9월에 신청했던 토스뱅크 계좌개설 순서가 되었습니다. 당시 대기번호가 약 3만번대 번호였는데 이제 개설이 가능해져서 어서 만들고 체크카드도 신청해보았습니다. 먼저 토스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토스앱 실행화면인데 로고가 말풍선처럼 심플한 모습입니다.

토스뱅크 - 계좌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토스뱅크의 통장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토스뱅크 통장 홍보인데 조건없이 연 2% 너무 매력적이네요. 자동이체나 급여계좌 등록 안해도 되고 만기도 없이 입출금이 자유로운 파킹통장의 개념입니다. 최대한도는 아직 정해진 것은 없고 총 금액 2% 이자를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1회 최대 10억원까지 OTP 없이도 송금할 수 있고 토스뱅크카드만 있으면 휴대폰을 이용해서 편하게 송금하는 방법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체 송금과, ATM 자동화 머신에서 입출금, 그리고 증명서 발급시에도 수수료를 1원도 받지 않는 완전 무료 수수료 은행입니다.

토스뱅크 약관 동의 화면인데 전체 동의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선택 동의는 마케팅 문자 관련인데 원치않으신 분들은 안하셔도 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직업을 확인하는 순서인데 직장인인지, 개인사업자인지, 주부 등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거래목적은 월급통장으로했고 자금출처는 월급으로 하고 확인을 선택했습니다.

토스뱅크 통장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선택하고 재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해서 실명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신분증 촬영하기 버튼을 눌러서 인식하여 틀린부분이 있는지 확인바랍니다.

계좌번호 확인을 위한 은행 계좌 입력하는 순서인데 저는 신한은행으로 선택했고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이제 체크카드를 고르는 순서입니다.

총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1. 레몬블루

2. 오렌지밀크

3. 나이트핑크

4. 퍼플그린

저는 레몬블루로 선택하고 확인을 하였습니다.

카드신청을 위한 전체동의를 클릭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카드를 받을 주소를 선택하고 집 또는 회사를 선택하고 자리에 없을 때 동료나 가족이 대신 받기를 체크합니다.

 

자주쓰는 간편결제 페이를 물어보는데 저는 삼성페이를 주로 쓰므로 카카오페이는 체크해제하였습니다.

카드 색상이 예쁘게 잘 빠진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 계좌가 만들어졌고 토스머니가 토스뱅크 통장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토스뱅크 계좌 1000- 로 시작하는 번호가 완성되었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때 약간의 문제가 있는데 토스뱅크 개설이후에 20일후에 추가 통장개설이 가능하며 송금한도도 200만원 이내로 한도가 걸려있어 서류제출하여 제한을 풀기해야합니다.

200만원의 한도를 높이기 위해 하단의 한도계좌 해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증빙서류 확인을 통해 해제가 가능한데 직장인이나 아르바이트인 근로소득자는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근로계약서와 사업자등록증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사업자와 주부는 생활비 납부 증빙으로 가능한데 관리비, 공과금(전기세, 상하수도, 가스비 등), 세금 고지서(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의 서류 제출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회사원으로 재직증명서 제출을 하기로 했고 최근 3개월 내 발급한 서류만 가능하다고 하며 회사 직인도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화면 캡쳐나 모니터 촬영본은 증빙 불가합니다.

서류심사가 완료되면 한도제한이 자동해제되며 최대 2일? 소요되고 완료시 알림준다고합니다. 문자로 오픈뱅킹 자동이체 등록이 비바리퍼블리카(토스)에 의해서 신청기관이 완료되었습니다. 토스뱅크 계좌 개설 및 이체한도 해지 방법 진행시 상기 내용 참고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