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장인 퇴직연금 DC 뿐만아니라 자영업자 등 개인 퇴직연금인 IRP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 상황입니다. 이에 삼성증권은 다이렉트 IRP 계좌개설시 운용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이벤트까지하며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이미 삼성증권에서 다이렉트 IRP를 개설한 분들을 위해 신규상품 매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순히 IRP계좌에 돈만넣으면 세액공제는 가능하지만 그 돈을 2차로 운용할 수 있는 상품에는 매수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상품을 매수하려면 몇가지 절차를 거쳐 등록하고 매수하여야합니다. 저는 180만원을 이체하였고 상품을 매수하려는 상태입니다.

앱 로그인 후 자산관리연금 - 다이렉트 IRP - 추가납입(세액공제)를 클릭합니다. 이 때 선진행되었어야하는건 금액을 IRP 퇴직연금 계좌에 돈을 넣어놓았어야하고 만약 한도 문제가 발생하면 퇴직연금 이체한도 설정을 안해놓은것이므로 한도를 최대 1800까지 늘리던지 원하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누르면 예수금이 뜨며 기존에 연간 납입한도 설정금액을 먼저 진행해야합니다. 최대 1800만원 가능하지만 저는 55세 이상은 22년까지 한시적으로 인정해주는 금액 200만원을 플러스해서 700+200 만원인 900만원을 한도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참고로 연간 1200만원 이상 연금총액을 수령하면 종합소득세가 발생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추가납입 금액은 연말정산시 세액공제가 가능하며 연금저축은 400만원 포함할 수 있습니다.

어머나.. 밤늦게 계좌 뚫고 해보려고 하였으나 처리가능시간이 아닙니다라고 나오네요. 삼성증권도 마찬가지로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만 처리가 가능하다고합니다. 그래서 다음날 가능시간에 다시 시도하였습니다.

가능한 시간에 180만원을 추가납입 신청금액으로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추납 처리하시겠습니까?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위의 퇴직금 및 타 금융이관의 IRP 또는 연금저축 이전금액은 직원을 통해서 하라고 메시지를 주는데 읽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ㅇ확인을 누르니 완료되었고 약 5분?? 소요된다고 해서 기다릴까하다가 눌러보니 바로되었습니다.

저는 개인형퇴직연금 IRP는 안전성 상품을 투자하려고 마음먹었기에 예금자보호되는 모아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IRP 2.5% 금리상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초저위험투자형"으로 안전상품이며 저축은행 가입확인서와 추가 설명서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상품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게 해주며 전액 버튼을 눌러주면되는데 매수가능금액이 맞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매수가 완료되었고 퇴직연금001로 하나씩 상품을 늘릴때마다 숫자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삼성증권 IRP 퇴직연금 상품매수 방법을 알아보았고 내용이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