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던 중 알림톡이 하나 도착하였습니다. 띵동! 회사에서 DC형으로 변경하며 주거래 연금계좌인 NH투자증권에서 위험자산 투자한도 초과???로 공지가 날라왔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위험이라는 단어가 같이 있으니 뭔가 문제가 있어보이고 불안해지지만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합니다. 일단 내용은 점검 결과이며 안정적인 적립금 운용에 참고하라고 합니다. 위험자산이 70%를 초과하였고 초과 비율은 1% 그리고 금액은 370,087원이라고합니다.

NH투자증권에 로그인하여 확인을 해보아야겠습니다.

현재 퇴직연금 수익률은 +2.30% 로 한달전과 비교하면 오르락 내리락 롤러코스터 같습니다. 퇴직연금은 위험자산이 70%이상이 되면 매수를 하지 못하도록 막혀있기 때문에 위험자산이 초과했다는 것은 위험자산으로 매수한 종목에서 수익이 났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매우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도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수익률과 조금 다른데 수수료?로 보면 될 것 같은데 거래내역을 눌러서 살펴보겠습니다.

가입일자는 6월 30일이며 위험자산비율은 71%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좀 더 높아지면 수익을 실현하던지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는 의미로 바라보면 되겠습니다. 최초 매수시 한도에 맞게 투자하였으나 자산가격 상승으로 위험자산 비율이 70%를 초과한 경우이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퇴직연금계좌에 추가로 입금을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위험자산을 매도하여 재분배하는 방법입니다. 상기 내용 참고하시어 DC형 퇴직연금 투자하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