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8월 삼성증권에서 개인형 퇴직연금계좌 IRP를 개설하였습니다. 모아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IRP(1년) 상품을 가입하였고 180만원을 불입하였습니다. 추가로 180만원을 입금하려고 계좌에 입금하였습니다.

현재 0.1%의 수익률을 달리고 있으며 1,726원 수익이네요? ㅎㅎ 이번엔 추가납입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삼성증권 mPOP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상단에 자산관리 연금을 클릭합니다.

자산관리연금 - 퇴직연금 - 퇴직연금관리 - IRP 추가납입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니 "퇴직금 및 타 금융기관 IRP 또는 연금저축 이전금액은 반드시?? 지점 직원을 통해서 처리" 이렇게 나와있는데 이런게 가끔 문제가 있으니 지점으로 오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180만원 추가납입을 위해 확인을 클릭합니다.

추가납입 신청금액에 1,800,000원이 뜨며 연간 납입한도 설정금액은 900만원으로 설정되었고 추가 가능금액이 720만원 나오네요. 하단에 추가납입이 완료되었고 5분정도 걸린다합니다.

어라...? 모아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IRP(1년)이 추가매수가 불가능합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적금 방식이 아니라 예금방식이라 풍차돌리기처럼 매달 1개씩 예금상품에 가입해야하는건가요? 잘 이해가 안되지만.. 매달 불입이 안된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봐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증권에서 전체 중 수익률 베스트 안전상품 예금 추천은 아래와 같네요.

1. 키움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IRP(1년) 2.4%

2. 페퍼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IRP(1년) 2.4%

3. OBS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IRP(1년) 2.4%

4. JT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IRP(1년) 2.4%

 

OBS랑 JT는 처음듣는 이름인데 좀 생소하긴 하네요. 하지만 5천만원 예금자보호는 다 되기에 어떤걸 할지 아니면 ELB나 다른 상품으로 볼지 한번 생각을 더 해봐야겠습니다. 괜찮은 상품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