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1차를 지정병원에서 마치고 와서 쉬던중 회사에서 접종확인서를 제출하라고 요청하였습니다. 화이자 백신을 처음 맞고나서 어라?? 접종확인서?? 병원에서 받은 것은 없는데.. 카톡의 국민비서 구삐가 준 내용을 보내면 되나?? 생각했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카톡을 이리 보내주고 2차 접종기간도 상세히 안내를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이게 아닌 것 같은데?하며 어플이나 다른게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서치를 하던 중... 쿠브?? COOV ?? 라는게 있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에서 COOV를 기재하여 찾습니다.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라고 나오는데 500만회 이상 다운로드를 했고 의료 부문 인기 앱/게임 1위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이렇게 COOV쿠브 앱이 설치가 되며 실행시켜주세요.

실행중인 모습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그 유명한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을 적용한건가요? 코로나 19 백신 인증 PASS INFRA 표시되면서 Blockchain Labs 라며 좀 있어보이네요.

언어를 선택하는 첫화면 입니다. 선택할 것도 없이 한국어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한국어와 영어 빼고 지원예정이라고 써있는 것 보니 아직 개발단계인 것 같습니다. 구글과 연동하면 좋아보이지 않나요?ㅋ

국가 및 지역도 대한민국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앱대한 세부 내용입니다. 건너뛰기 누르시면 됩니다.

1. 완벽한 개인 정보 보호

2. 증명서 제출 및 상대방 검증 기능(QR코드 스캔)

3. 선택에 따른 추가 정보 제공(이름, 생년월일, 여권번호)

4. 국가예방접종 시스템으로 사용(향후 접종하는 다양한 백신확인)

5. 세계 각국에서 사용가능(PASS INFRA)

 

오, 5번째가 정말 매력적인데요? 나중에 코로나가 괜찮아지거나 아니면 현재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하고 있는 사람들에세 세계에서 호환이 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약관동의하시고면 다음 메인화면 이 나타납니다.

이제 질병관리청에 본인인증하여 등록을 하여야합니다. 주의할점은 본인명의 기기로만 인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한명당 한 기기만 허용되고 두개의 기기에서 사용이 불가하며 새로 인증하면 기존 기기는 초기화됩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 본인확인과 금융인증서가 있는데 저는 휴대폰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알뜰폰 패스(PASS) 인증하기로 진행하였는데 SKT나 KT, LG U+ 어느것이든 본인에 맞게 인증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성명과 생년월일, 성별, 상태에 인증완료 화면이 나오면서 완료되었다고 알려줍니다.

여기까지는 본인인증 증명서를 위한 인증작업이었고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상단의 파란색 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마찬가지로 패스 인증을 하게되면 "증명서가 발급되었습니다."하고 백신, 제조사(화이자, Pfizer), 로트번호, 접종차수 1차, 접종일자, 접종국가가 표시됩니다. 이제 외부나 회사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정식 증명서를 보여주면 되는데 다시 메인화면으로 갑니다.

 

이렇게 앱카드처럼 생겼는데 이미지로 보여주셔도 되고 자세히 보여주고 싶으면 클릭을 합니다.

클릭을 하면 증명서 갱신, 증명서 QR코드, 상세보기 버튼이 있는데 자세한 정보는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더욱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