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띵동! 오후에 신한은행 앱푸시가 하나 날라왔습니다.

신한은행에서 약 5년전 받은 마이너스통장입니다. 이름은 가계 일반자금대출(유동성한도)신한 쏠편한 직장인대출인데 만기가 2022년 10월 5일이니 약 한달전에 공지를 주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1년에 한번씩 매번 전화로 진행했는데 it 기술이 발전해서 그런지 아니면 비대면 기술이 좋아져서 그런지 앱으로 연장하게 해주더라구요. 상품을 눌러서 대출 연기를 신청해보겠습니다.

대출 연기 신청 화면이 나오면서 0원으로 표시된 이유는 현재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다음은 대출연기절차를 보여주는 단계입니다.

- 1단계 : 기한연장 동의서(여신)

- 2단계 : 고객정보 수정(주소나 연락처, 회사 등)

- 3단계 : 기한연장 내용 확인(금리와 금액, 기간)

- 4단계 : 기한연장 완료(연기내용 확인)

약관이 다 필수이므로 전체동의 표시를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앞서 전체동의한 내용을 요약정리한 것인데 동의함과 이름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공동인증서 인증 절차인데 금융결제원이 발급한 은행으로 구분되는 인증서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신한은행의 곰돌이??와 옆에 귀요미??가 정보를 검토합니다. 약 1분정도 걸린다고하는데 기다려봅니다.

기존에 입력되어있는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자택주소, 직장명/상호, 직장주소가 맞게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과거 2천만원 마이너스통장의 연기 건인데 금액은 문제없으나 대출금리가... 뜨악! 4.53%에서 5.06%로 무려 0.53% 상승하였습니다. 최근 신규대출중단 및 기준금리 인상으로 어느정도 예상했으나 생각보다 높게 느껴지네요. 좀 낮춰주면 좋으련만... 우대금리 요건이 있는지 보았으나... 없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대출은 연기시점에 변동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오는데 이 말은 지금 바로 연장하지 않고 나중에 연장하면 그 때 시점으로 변경된다는 뜻입니다.

점점 끝나가는데 수령방법은 저는 SMS 휴대폰으로 보는게 좋아서 선택하였습니다.

금리산정내역서를 원하면 어떻게 그 금리가 책정되었는지 당당하게 보여주겠다고 하네요. ;;

어찌되었건 마이너스통장 2천만원 대출기한이 연장되었습니다. 대출금리 산정을 보니 시장금리변동 금융채 1년물 기준금리 1.25% + 가산금리 3.81%로 5.06%로 산출되었네요. 추가로 금리인하요구권을 요청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메인화면의 검색어를 입력하는 곳에 "금리인하요구권"을 타이핑합니다.

메뉴가 이렇게 나오는데 개인 금리인하 신청을 클릭합니다.

대출의 파란색 금리인하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바이오인증을 완료합니다.

헉.. 역시나 기준이 충족되지 않아 죄송하다고 인하 안해준다고하네요. 다음에 원천진수내역서 뽑아서 다시한번 은행방문해서 요구해봐야겠습니다. 이상 신한은행의 마이너스통장 핸드폰으로 대출 연장해봤는데 자금운용하시는 분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