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음의 티스토리가 좋아 블로그를 꾸준히 해오고 있는데 갑자기 티스토리에서 로그인이 해제되면서 풀렸습니다. 뭐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다시 로그인을 해보려고 했지만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이트 회원가입 또는 비밀번호 찾기처럼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티스토리 메인화면의 우측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계정과 티스토리계정 로그인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여기에서 기존 티스토리로 로그인하려고 했으나 2021년 5월부터 티스토리는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여야지만 사용이 가능하였고 8월에 전환한 것을 까먹고 티스토리계정으로 로그인하려다가 비밀번호 9회까지 틀려서 깜짝놀랐네요. 10회 이상 틀리면 계정이 정지될테고 그러나 생각해보니 여기에 계정이 옮겨졌기 때문에 비밀번호가 안 찾아지는 것이었습니다. 몇일 후 카카오계정으로 다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는 계정1개당 블로그 5개 밖에 운영을 못하며 5개 이상이신 분들은 카카오로 이메일을 하나 더 개설해서 복수계정으로 운영하셔야하는 점 참고하세요.

이런 이미지를 보면 카카오가 정말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아니라 카카오페이, 멜론, 카카오톡, 다음 등 계정하나로 모든것을 이용하는 멀티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화면입니다. 카카오메일 id와 이메일, 전화번호 중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잘 나지않아서 카카오계정을 클릭했습니다.

노란색 박스칸의 카카오계정 찾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계정을 찾는 방법은 총3가지가 있습니다.

1. 본인인증(휴대폰 등록정보)

2. 프로필/전화번호

3. 프로필/이메일

 

저는 복수계정으로 만든 아이디를 찾고 있기 때문에 "프로필/이메일로 찾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이메일은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다음의 비밀번호입니다.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방금 찾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로 인증시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저는 지메일(gmail)을 등록했기에 입력하고 클릭합니다.

닉네임을 넣고 이메일주소를 넣고 인증요청을 하면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가장중요한 부분이 닉네임입니다. 초반에 가입할 때 적었던 닉네임을 기억하지 못하면 절대로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다음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로그인 닉네임 관련 문의도 해보았지만 개인정보 때문에 절대 알려줄 수 없고 모르면 못 찾아준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이나 스토리 다음의 닉네임을 떠올리라고 힌트를 주긴하지만 생각이 안난다면 말짱 꽝이네요. 저는 도저히 생각이 나지 않아서 비밀번호 입력하는 곳으로 다시 가서 생각의 생각을 또해서 운좋게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복수로 계정을 운영하시는 블로거는 반드시 저 닉네임과 이메일주소를 적어놓거나 기억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소중한 블로그 자료들 잃어버리시지않게 백업이나 로그인 정보 잘 메모해두시고 운영하실 때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