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재테크와 저축 등 알뜰하게 사는 방법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저 역시 네이버페이의 이벤트를 통해 LG U+ GS25 알뜰 요금제 18,800원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어라...? 제가 7월에 가입했었는데 18,800원에 10GB+/200분, 10GB 추가, 네이버페이 적립의 요금제가 없어졌네요?? 인기가 많아서 요금을 조금 손댄 것 같습니다. 월 20,500원도 SKT,KT,LG U+의 무제한 요금제에 비하면 월등히 낮지만 알뜰폰 요금제 유저입장에서는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더욱 싸고 혜택이 좋은 요금제를 찾아보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마텔 알뜰폰 요금제입니다.

다음(daum.net)에서 "스마텔 알뜰폰"을 검색합니다. 혹시 몰라서 사이트 링크를 기재합니다.

http://www.smartelmobile.com/user/paymentsystem/filled_info.asp

뭔가 새가 나는듯한 로고의 스마텔(Smartel mobile)이네요.

상단 메뉴의 이벤트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합니다. 어라... 저는 8월말에 가입했는데 월9,900원 요금제가 없어지고 가격이 올랐네요;; 제가 사용했던 요금제를 찾아보겠습니다. 이벤트 - 지난이벤트를 누릅니다.

8/19 ~ 27까지 진행했던 할인의 선을 넘은 요금제를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내려봅니다...↓ 찾았습니다.

5G는 저는 필요없고 LG U+ LTE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1. 스마트프리미엄 15GB+

2. 50GB 24개월제공

3. 월 데이터 소진시 3Mbps로 무제한 사용가능

4. 통화 100분(통화를 많이 하지 않아서 이 요금제를 택했습니다.)

5. 문자 100건

6. 요금제 : 월 9,900원

7. 기간 : 12개월간 할인 -> 12개월 이후에는 27,500원 적용

8. 제휴카드 이용시 0원

 - 이 것은 KB제휴 알뜰폰 허브2 카드를 얘기하는데 전월 실적이 30만원 구간, 70만원 구간이 있어서 저는 패스했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아래 링크 참고부탁드립니다.

KB제휴 알뜰폰 허브2 카드 링크

 

안타깝지만.. 비슷한 다른요금제를 찾아봐야할 것 같고 우선 개통까지의 후기를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저는 핸드폰이 2년 지났고 자급제이기 때문에 셀프개통을 진행해봅니다.

스마텔 홈페이지 우측의 셀프 개통을 클릭합니다. 주의할 점은 USIM을 가지고 계신분만 셀프개통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셀프개통의 장점은,

- 5분이내로 개통가능

- USIM(유심)만 구매하면 셀프가능

- 메이저 통신사 대비 저렴

※ 참고로 유심은 국민유심을 구매하면 되는데 다이소 매장이나 고고모바일 사이트에서 헬로모바일 LG U+ 유심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저는 스마텔에서 개통 후 유심을 또 택배로 주어서 스마텔 유심을 사용했습니다.

유심이 있으면 셀프개통 시작을 클릭합니다.

같은 요금제를 찾아보니 아쉽게도 요금이 꽤 올랐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이니 이 요금제나 아니면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셀프개통을 누릅니다.

이어서 본인인증 - 이용약관동의 - 신청서작성 - 개통결과 확인 순으로 진행하는데 개인정보 기재이므로 자세하게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참고로 개통시간은 10시에서 19시50분이며 신청서를 작성하면 스마텔 고객센터에서 해피콜을 줍니다. 해피콜 후 유심교체 지시를 받고 교체 후 휴대폰 전원을 4 ~7 회 on off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존 LG U+처럼 멤버십은 없지만 데이터를 볼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텔 모바일 고객센터"를 기입하고 서칭을 합니다.

설치하고 열기를 하면 1-2일 후 등록이 가능하며 2일 후에는 하기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실시간 요금조회, 서비스 가입정보, 최근 납부내역, 최근 청구내역, 스마텔 홈페이지, 스마텔 카카오톡 채널 등의 정보도 있으니 앱을 설치하고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행여나 뭔가 문제가 있어 잘 안되시면 스마텔 고객센터 1566-0212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해주실겁니다. 이상 알뜰폰 요금제 저렴한 것으로 갈아탄 후기였습니다. 빠잇!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