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9월 13일 상장한 유진스팩7호의 청약분을 매도하려고 9시에 맞춰 기다리고 있었는데 시초에 따블에서 vi 걸리며 상한가를 가려했으나 이내 떨어지며 4040원쯤에서 화면이 잠깐 정지되었습니다.

첫날은 종가는 2800원대로 마무리 되었고 당일 최고가는 4,040원으로 거래량이 시초에 몇백주 이상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산이 먹통되어 제대로 매도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이내 로그인과 매도를 반복하다 실패하였습니다. 몇 십초만에 주가는 3천원대 ~ 2천원대로 하락하였고 갑작스레 몰린 유저로 전산은 많은사람들에게 혼란을 주었습니다. 때문에 민원을 넣으려고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았으나 쉽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 고객의 소리에 작성하시면 안되고 전자민원접수로 민원을 넣으셔야합니다.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대출청약/서비스를 눌러주세요.

대출청약/서비스 메인 - 금융소비자보호 - 전자민원접수의 메뉴를 눌러주세요. (고객의 소리 아닙니다!!)

1. 민원처리기간 : 접수일로부터 14일이내(연장될 수 있음)

2. 질문은 고객의 소리로하고 보상관련은 전자민원 접수로!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 주소, 계좌번호, 민원유형(일임매매, 부당권유, 펀드/ELS 관련, 전산장애, 기타), 처리결과회신방법을 작성하는 신청인정보란인데 다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민원상세 화면입니다. 제목과 분쟁금액을 작성하고 내용을 6하원칙에 의거하여 차분히 작성하시면 됩니다. 당시 상황을 알 수 있는 캡쳐화면이나 증거가 있으면 더욱 좋겠지만 당황해서 없어도 유진투자증권 절차에 따라 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기다리면 회신이 오는데 저는 4일 후 아래와 같이 회신이 왔습니다.

 

<유진스팩 제7호 관련 민원신청 접수완료>

"회사의 전산장애 보상기준에 따라 최종적인 처리결과는 별도로 재안내드리며 전산장애 배상기준 및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현재 다수의 민원이 처리중이며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일단 늦지않게 답변이 와서 맘에 들고 계속 기다리는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10월 첫날인 1일에 결과가 나왔습니다.

 

<유진스팩 제7호 민원신청 보상안내>

"고객님이 제기한 전산장애 민원에 대해 절차에 따라 보상금액이 지급되었습니다. 9/30일 지급되었으니 확인하고 보상금액에 대해 이의가 있으면 이메일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

 

어쨌든 보상이 되어서 좋고 이제 얼마가 들어왔는지 확인하면 되는데 스팩이고 주당 차액이 크지 않아서 많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주)에서 13,640원이 9월 30일 입금되었네요. ^^ 근데 "우리"는 뭘까요.. 우리은행인가..

공모주로 받은 11주가 있는데 역으로 계산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최고가였던 4,040원을 기준으로 하면 제 매도가가 2,515원이니.. 차액은 1,525원에 11주면 16,775원인데요. 3천원정도 적게 들어온 느낌인데 어쨋든 최고가 누구나 쉽지 않으니 이정도면 만족하며 유진증권에서 보상을 받으실게 있으시다면 상기 내용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