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엔켐의 상장일이었습니다. 아침일찍 대신증권의 주식계좌를 열고 공모가 45000원의 엔켐의 주식을 8주 갖고 있었습니다. 부푼 마음을 안고 어플을 켜는 순간 뭔가 이상한 기운을 감지하였습니다.

고객인증을 시작한다는 메인화면에서 넘어가지를 않습니다. 몇십초? 정도 기다리거나 어플을 재실행을 하다보니 가까스로 한번 연결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상시간 1분 36초 대기!! 현재 이용고객이 많아 차례대로 접속 중이라고 하는데 무슨 기차표를 끊는 줄 알았습니다. 최근 청약수수료도 그렇고 증권사는 유래없는 호황을 맞이하고 있는데 대형주도 아니고 엔켐인데 고객들 서비스료를 가지고 서버 증설은 안하고 왜이러는건지.. 제 앞에 11,533명이 있다고 하는데 대기 취소를 누르지 않고 기다렸습니다.

가까스로 연결된 화면인데 "RQ TIMEOUT" 오류코드가 나오면서 주식주문이나 주식잔고 화면이 클릭이 잘 안되었습니다.

또한, 어찌하여 매도 주문완료가 되었는데 주문내역을 보면 엔켐이 없고 주식 잔고에는 엔켐이 그대로 보였습니다. 이건 진짜 대신증권 보상 문제급이라고 생각을 하고 보상금 민원을 넣어보도록 합니다. 지난번에 바이젠셀 때도 대신증권이었는데 서버 증설이나 안정화에 좀 더 신경써야 메이저급 증권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엔켐 오늘 종가 가격입니다. 저가 77000원에서 고가 99,300원에 거래되었는데 저는 82000원에 8주를 버벅거리면서 매도가 되었고 어플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면서 종결이 되었습니다. 민원신청하러 함께 가봅시다.

대신증권을 서칭하고 고객센터를 눌러줍니다.

메인화면 - 고객센터 - 금융소비자정보포털 - 전자민원으로 클릭해주세요.

전자민원에 민원신청안내, 민원신청, 나의 민원조회가 있는데 가운데 민원신청을 눌러주십시요.

성명, 계좌번호, 열락처 주소, 이메일주소 등을 확인하고 신청인 정보를 필수로 입력바랍니다.

제목과 요구사항, 청구금액, 민원내용 그리고 첨부파일을 업로드하여 민원을 제기하여주십시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동의서를 체크하고 민원신청 버튼을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이제 그 옆의 탭인 나의 민원조회를 통해 신청인 성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나의 민원신청 내역이 나옵니다. 전산장애로 인한 보상금 검토 요청의 건으로 이전에 작성한 자료가 등록되었으며 처리결과는 접수중으로 뜨고 어떻게 검토할지 나중에 다시 후기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증권 서버에러와 어플먹통에 대한 보상금 관련 민원신청 내용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